티스토리 뷰

구글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협력하여 암호화폐 10종으로 클라우드 결제를 허용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왜 구글이 클라우드 암호화폐 결제 도입을 하는지, 그 배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암호화폐 결제 도입 이유

구글 클라우드는 경쟁사(마이크로소프트 AZURE, 아마존 AWS) 대비 큰 폭의 성장세를 하고 있으나, 구글 클라우드는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에서 4위입니다. 전 세계 클라우드 점유율 전쟁 상황에서 구글은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고자 합니다. 암호화폐 결제 추가를 통해 암호화폐 기업, 암호화폐 산업에 관심 있는 기업, 조금씩 암호화폐로 결제를 하려는 기업의 수요를 예상하고 점유율을 끌어올리고자 하는 게 핵심입니다.

전 세계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점유율

1위: 아마존 AWS 38.9%
2위: 마이크로소프트 AZURE 21.1%
3위: 알리바바 9.5%
4위: 구글 7.1%

구글 클라우드 실적

지난 3분기 구글 클라우드 매출:62억 달러(전년 대비 35.6% 증가)
영업이익 : -16억달러 (적자)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결제 가능 암호화폐 ( 10종 )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 코인, 에이프 코인, 라이트코인, USDC, USDT, 시바이누, 비트코인 캐시, 다이


아마존 클라우드 AWS를 이용하던 코인베이스가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하게 되면서 아마존 AWS도 암호화폐 결제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렇게 되면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인 아마존이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할 것이며, 빅테크 기업들의 점유율이 암호화폐에 따라서 순위가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빅테크 기업인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이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순간 다른 기업들도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것은 당연한 순리라고 생각됩니다. 비트코인에 대해 관심을 갖고 조금씩 모아가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